조회 수 796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옛날부터 사람은 무엇을 먹느냐에 따라 형성된다는 말이 전해 내려오고 있습니다. 우리가 아무리 좋은 영양식을 한다할지라도 우리가 먹은 음식물이 위장에서 정상적으로 소화되지 않는 다면 결코 건강한 사람이라고 할 수 없습니다.

 

     최상의 건강은 건강한 위와 완전한 소화가 있을 때에 달성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소화관의 건강은 오늘날 우리들에게 지극히 중요한 문제인 것입니다. 소화관은 우리 몸의 에너지 공급기관이며 건강의 출발점인 동시에 만병의 시작점이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매일 먹는 음식물이 완전히 소화되었을 때에 그 가운데 포함된 영양소들은 혈류에 흡수되거나 에너지로 혹은 조직들을 수리하고 재생시키는데 재료로 쓰여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완전히 소화되지 않는 음식물은 결코 몸의 영양소로 쓰여지지 않습니다.

 

     불완전한 소화물은 소화관 내에 그대로 남아서 부패하고 독소를 발생시키거나 혹은 비정상적인 통로를 통하여 혈류에 흡수되어 몸의 조직들을 파괴하고 긴요한 다른 영양 물질들을 소모시키는 원인이 됩니다. 귀중한 영양소들이 소모될 때에 면역성은 약화되고 각종 질병들이 유발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소화관을 바로 이해할 때에 건강을 위하여 음식물을 바꾸고 식생활을 개혁하려는 새로운 동기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지금부터 우리는 음식물이 입에서 시작하여 항문까지의 소화관을 통과하는 동안에 일어나는 소화 작용을 좀 더 구체적으로 살펴보고자 합니다.

 

     성인의 소화관을 한 줄로 펼쳐서 자로 잰다면 입에서 항문까지의 길이는 약 9m가 됩니다. 그 소화관은 입, 식도, 위, 십이지장, 소장, 대장, 그리고 항문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소화작용을 보조하는 특별 기관으로써 입안에는 치아와 혀, 타액선이 준비되어있고, 십이지장에는 소화액을 분비하는 취장과 담즙을 분비하는 담낭이 한 출구에 연결되어 있습니다.

 

     음식물의 소화란 결코 단번에  이루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소화는 음식물이 9m 소화관을 통과하는 동안 여러 효소들에 의한 화학적 처리과정을 거쳐서 점진적으로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음식물의 큰 덩어리는 보다 작게 분쇄되고 마침내 몸의 조직을 이루고 있는 세포들이 사용할 수 있는 영양소로 분해됩니다. 완전히 소화된 음식물의 영양 물질은 소장에서 흡수되며 혈류를 통하여 간으로 운반됩니다.  그리고  간에서  다시금  정화, 재생되어  신체활동의 에네지나  새조직 을  형성하는 재료로 혹은 손상된 조직의 수리를 위한 물질로 전환됩니다. 그렇게 전환된 물질은 다시금 혈류를 통하여 몸의 각 부분과 조직으로 운반됩니다.

 

     또한 소화 과정만큼 중요한 것이 배설입니다. 대장은 소화관의 최정으로 음식물의 찌꺼기와 노폐물들을 체외로 배설하느 중요한 역활을 맡고 있습니다. 그 찌꺼기들은 대장에서 상당한 시기 동안 머물렀다가 배설되는 것인데 지나치게 짧은 경우에는 설사가 나고 때로는 변비와 독소로 인하여 여러가지 건강문제가 일어나기도 합니다.

 

     이와 같이 우리가 먹는 음식물이 입에서 항문까지의 소화관을 통과하는 동안 소화관은 매일 음식물의 소화를 위하여 중노동하고 있으며 육체 활동의 에너지 공급원으로써 건강과 질병에 직접적으로 영향력을 주는 중요한 기관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잘 다스리지 못하여 질병에 걸리는 경우가 너무도 많습니다.

 

     우리가 먹은 음식물을 소화시키는데 불가결한 위산은 충분하지 못하면 화학적 작용이 일어날 수 없으며 단백질의 제 1단계 소화를 완성시킬 수 없게 됩니다. 그러면 십이지장에서의 소화는 취장이 소화 효소들을 충분히 분배함으로써 가능한 것인데 위산이 부족하였을 때처럼 단백질의 제 2단계의 소화도 소화 효소들이 부족하여 소화 작용이 완성되지 않습니다.

 

     나이가 들수록 우리의 위는 자연적으로 위산은 점점 적게 생산이 된다합니다. 예를 들면 40세의 소화 효소들은 정상적 수준의 65%를 생산하고, 50세는 45%, 60세는 15%가 생산된다고 합니다.

 

     간단히 말해서 우리의 건강한 식생활을 위해서는

     첫째 , 절식과 절제를 해야 합니다.

     둘째 , 우리의 소화관은 살아서 움직이는 기계나 다름없으므로 식사시간과 음식물의 종류에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셋째 , 섬유질 음식물(과일, 채소, 곡류 등)이 소화기의 건강 회복과 소화, 흡수, 배설 작용에 큰 도움을 주므로 자주 섭취해야 합니다.

 

     영양분의 효과적인 흡수를 위하여 소화관은 크게 네 부분으로 나누어 져 있는데 즉 입과 식도는 알카리성으로, 위는 산성으로, 십이지장과 소장은 알카리성으로, 대장은 산성으로 되어있습니다. 따라서 우리가 먹은 음식물이 점진적으로 보다 완전한 소화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각 부분이 산과 알카리의 지정된 농도를 유지하는 일이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식생활 개선으로 소화관이 튼튼하게 되는 비결도  NEW START 건강원리 속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우리는 그것을 깨닫고 생활을 신념을 바로 세우며 개혁하는 일이 필요합니다. 먹고 마시는 우리의 습관은 우리가 세상에 속해 있는지 아니면 주님께서 당신의 강력한 진리의 검으로 세상에서 분리시킨 그 무리 가운데 속해 있는지 보여 줍니다.

 

     우리의 생명은 인간에게서 얻는것이 아니요 오직 하나님께로 부터 얻는것입니다. 우리는 창조와 구속에 의해서 그분의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우리가 기뻐하는 대로 몸을 취급하거나 하나님께 온전한 봉사를 드리지 못하게 하며 탐락으로 인도하는 습관으로 무력하게 만들어서는 안됩니다. 우리의 생명과 우리의 재능은 다 그분께 속한것입니다. 그분은 매순간마다 우리를 돌보시고 계십니다. 그리고 우리의 신체의 기계를 계속 움직이게 하십니다. 만일 우리가 한순간이라도 홀로 움직이게 방치된다면 우리는 죽을수 밖에 없습니다. 우리는 절대적으로 하나님께 의존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마음과 영혼과 몸에 있는 하나님의 선물들을 어떻게 취급할지를 매일 배워야 합니다. 이마지막 시대에 살고있는 하나님의 백성들에게 지워져 있는 건강 개혁과 모든일에 절제를 실천할 의무에 관하여 우리의 길에 빛이 비추이고 있습니다.

 

     이 건강 진리의 빛을 받고 따를 때에 그 빛은 진리로 성화되는 모든 사람의 생애와 성품에 온전한 개혁을 이룰 것입니다. 아멘 하나님 감사합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16 왜 성경을 암송해야 합니까 탐슨킴 2017.01.22 526
15 발의 봉사로 장수 할수 있는 비결 탐슨킴 2015.05.25 705
» 소화관과 식생활 개혁 탐슨킴 2015.05.05 796
13 행복해지는 방법 강의 yeppi 2015.04.27 734
12 감사는 건강을 선사 합니다. 탐슨킴 2015.04.21 693
11 불쌍한 딸아! 내가 여기 있노라! 성암산 2015.04.09 694
10 건강정보 자료!!! yeppi 2015.04.07 422
9 웹 사이트 발간을 축하. ken 2015.04.04 343
8 축하합니다!!! 정미애 2015.04.03 369
7 포토2 file yeppi 2015.04.03 362
6 포토 file yeppi 2015.04.03 517
5 나로부터의 시작 3 yeppi 2015.04.03 359
4 인사 braveskim 2015.04.02 347
3 앨범에 사진을 올리실 때 유의할 것 admin 2015.03.30 345
2 가족은 그렇습니다. 2 yeppi 2015.03.28 362
1 자유게시판입니다. 1 admin 2015.03.27 747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